IT 발달로 인해 인터넷을 통해 자유롭게 동영상 을 감상 할수가 있습니다.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이미지 와 텍스트 로 보다 더욱 오감을 자극하기 위해 동영상을 포털사이트에 올려놓고 인터넷 유저 들이 감상을 할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다양한 미디어 매체에서 등록한 관심있는 영상을 보기위해 네이버, 다음 포털을 대부분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참 편리하게 무료로 감상을 할수 있도록 하고 있지만, 아쉽게도 감상을 시작 하기전 영상과 관계없는 광고를 먼저 보여주고 한참후 원하는 동영상을 보도록 하고 있습니다. 


물론 무료로 동영상을 감상하게 하는 네이버, 다음 입장에서는 운영을 위한 광고수익을 얻어야 하겠지만 너무 과도한 시간동안 광고를 보게하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는 다소 짜증도 나고 불편함을 느끼게 되는데, 내 PC 에서 간단히 시스템 수정을 통해 광고를 아예 제거(차단) 하여 감상을 할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팟 동영상 광고 제거(차단) 하기-실행환경: PC 윈도우7, 네이버


1.네이버 티비캐스트 에서 동영상을 감상하고자 하는 영상을 클릭하면 먼저 광고가 실행이 됩니다. 스킵(SKIP) 도 안되고 중지도 되지 않습니다. 동영상을 보려면 그냥 광고를 봐야합니다.


2.네이버 TV캐스트 에서 동영상 감상전 광고 보는 것을 제거하기 위해 우선 탐색기를 실행합니다. 탐색기를 실행한후 C:\Windows\System32\drivers\etc 경로를 찾아 들어갑니다. (내컴퓨터 를 통해 단계별로 경로를 찾거나 탐색기 상단 경로 화면에 바로 복사하여 넣습니다.) 


3.C:\Windows\System32\drivers\etc 경로에서 hosts 파일을 확인합니다. 이 파일을 메모장을 열어서 수정하여야 하는데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후 <열기>를 선택합니다. 그러고 나면 해당파일을 열기 위한 프로그램을 선택하여야 하는데 <메모장>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만일을 대비하여 먼저 hosts 파일을 복사하여 다른폴더에 백업을 해놓습니다.)


4.hosts 파일이 메모장에 연동되어서 열리게 되는데 이미지에 보이는 것처럼 하단 부분에 아래 문구를 복사하여 붙여 넣습니다. 수정이 되었으면 저장을 하여야 하는데 저장시 파일형식을 모든파일로 변경하여 hosts 파일이 보이면 hosts 파일을 선택하여 덮어 씌워(overwrite) 저장을 합니다.


☞네이버 티비캐스트: 127.0.0.1 ams.rmcnmv.naver.com

☞다음 탓: 127.0.0.1 smr.tvpot.daum.net



5.저장이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면 다시 네이버 티비캐스트 를 방문하여 동영상을 클릭하여 봅니다. 이제 광고 가 제거(차단) 되어 광고영상없이 바로 본영상이 보여짐을 알수가 있습니다.


※참고사항 : [hosts 파일이 저장할 권한이 없거나 액세스 거부 되어 저장이 안될때]


5-1.먼저 바이러스 검사(백신) 관련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종료후 내컴퓨터 시작버튼 -> 모든프로그램-> 보조프로그램-> 메모장 에서 바로 실행을 하지 말고 메모장을 우측버튼 클릭합니다. 우측버튼 클릭하여 나온 옵션중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5-2.관리자 권한으로 메모장이 실행이 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된 메모장은 잠시 놓아두고 3번 항목에서 일반 메모장 을 통해 실행한 hosts 파일의 안의 내용을 모두 복사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된 메모장에 붙여넣기 합니다. 

그런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메모장 하단 부분에 네이버 티비캐스트, 다음팟 광고제거(차단) 문구를 입력하여 넣은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메모장을 마찬가지로 저장시 파일형식을 모든파일로 변경하여 hosts 파일이 보이면 hosts 파일을 선택하여 덮어 씌워(overwrite) 저장을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