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를 설정하여 마음을 굳게 먹고 실행에 옮기지만 느닷없이 벽에 부딪혀서 고착상태에 있거나 시간만 흐를뿐 어느 정도의 가시적인 성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몸과 마음이 힘이 빠지게 되고 잘하고 있는지 의문점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럴때일수록 몸을 단련하고 올바른 마음을 한시라도 게을리하지 않도록 하여 나의 심장을 돌덩이 처럼 강인하게 만들어서 어떠한 환경에서도 목표 달성을 위해 매진 할수 있는 극강의 정신력을 갖추어야 하겠습니다.


나를 바꾸는 명언 모음 10가지 -12


1.완전한 명예와 아름다운 절개는 홀로 독차지하지 말고, 남에게도 조금은 나눠 주어야 해를 멀리하고 몸을 보전할 수 있다. 더러운 행실과 불명예스러운 이름은 남에게만 돌리지 말고, 조금은 자기에게로 돌려야 빛을 감추고 덕을 기를 수 있다.

-채근담


2.내가 '된다' 생각해도 될까 말까인데 '안 되겠지' 생각하면 안 될것 같아요. 지금까지 햄버거를 만들든 무엇을 하면서도 부자인 것 처럼 살고 있습니다. '와, 이것 대박이다.', '부자다' 생각하고 될 거라고 믿으면 안 될 것도 된다고 생각을 하거든요.

-송두학(서민갑부:35세청년갑부 중)


3.운명은 그 사람의 성격에 의해 만들어진다. 그리고 성격은 그 사람의 일상생활의 습관에서 만들어 진다.

때문에 오늘 하루 좋은 행동의 씨를 뿌려서 좋은 습관을 거두어 들이도록 해야 한다.

좋은 습관으로 성격을 다스린다면 그때부터 운명은 새로운 문을 열 것이다.

-토머스 데커(영국 극작가)



4.우리는 희망을 꿈꾸고 변화를 꿈꾼다. 열정과 사랑과 죽음을 꿈꾼다. 그러면 그대로 실현된다. 꿈이 현실이 되는 것이다.

-히어로즈(미국TV드라마:Heroes 중)


5.생각을 많이 한다고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생각으로 문제를 풀려고 하지 말고 반대로 마음을 좀 쉬어 보세요.

생각이 쉴때 문제의 해답이 떠올라요. 지혜는 고요함에서 옵니다.

-혜민스님('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6.고상한 생각은 시간을 복종시켜 공간을 정복한다. 그것은 우연이라는 허풍쟁이 사기꾼을 겁나게 하고 환경이라는 지배자에게서 제왕의 왕관을 빼앗아 버린다.

사람의 마음. 그보이지 않는 힘.

불멸의 영혼은 제 아무리 두꺼운 바위라도 기어이 뚫고 목표를 향해 길을 만들어 나간다.

-제임스 알렌('원인과 결과의 법칙' 중)


7.타자의 문제에 관한 심오한 성찰로 프랑스 철학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 에마뉘엘 레비나스에 따르면 예술가의 창조적인 작업은 다음 세단계로 이루어진다.

첫째, 받아들이기

둘째, 예찬하기

세째, 전달하기

-베르나르베르베르('상상력사전' 중)



8.사람은 부지런하면 생각하고, 생각하면 착한 마음이 일어나는데, 놀면 음탕하고, 음탕하면 착함을 잊으며 착함을 잊으면 악한 마음이 생긴다.

-소학


9.나의 디자인의 세 가지 키워드는 생활(lifestyle), 문화(culture), 공간(space) 이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사람이 있으며, 그들 모두를 연결하는 고리는 사랑이다.

-김영세('이매지너' 중)


10.명랑한 성격은 재산보다 귀하다.

젊은이들은 성격도 노력 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달라질 수 있으며, 신체와 마찬가지로 정신도 음지에서 양지로 나올수 있음을 알아야한다.

시련을 당하면 가능한 한 웃어 넘겨라.

-앤드루 카네기('성공한 CEO에서 위대한 인간으로' 중)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