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 이라는 단어는 참 마음을 설레게 만드는것 같습니다. 앞으로 잘될것이라는 기대감 과 약간의 두려움이 동반된 살짝 긴장된 두근거림이 있기 때문이겠죠.  이제 다시 새로운 시작을 하였다면 마지막 Goal 을 완성할때까지 통찰력 있는 아래 명언 모음 들을 통해 뜻깊은 시작이 되었으면 합니다.



1.어떤 곤경에 빠지더라도 거기에 억눌리지 않는 용기를 가진 사람은 절대 절망하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거기에서 발생하는 약간의 희망은 마침내 용기 있는 사람을 그 곤경에서 구출해주는 길잡이로 작용한다.

-타키투스


2.진정한 사랑이 얼어 붙은 심장을 녹이리라

-겨울왕국(애니메이션)


3.꿈을 품고 무언가 할 수 있다면 그것을 시작하라.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용기 속에 당신의 천재성과 능력과 기적이 모두 숨어 있다.

-괴테


4.기쁨에 휩쓸려 가볍게 승낙하지 말고, 술에 취한 것으로 인해 성내지 말며, 유쾌함에 휩쓸려 일을 많이 벌이지 말며, 권태롭다고 해서 일을 그만두지 말아라.

-채근담


5.생각이 늙은 걸 경계하라. 몸은 늙어도 마음은 늙지 않는다. 그러나 생각은 늙을 수 있다. 지금 내가 하는 모든 생각이 편견인 것을 직시하고 늘 남의 말에 귀 기울일 것. 자기 생각이 옳다고 하는 순간, 늙고 있음 을 알아 채야 한다.

-노희경 작가



6.修身齊家治國平天下(수신제가치국평천하)-"몸을 닦고 집을 안정시킨 후 나라를 다스리며 천하를 평정한다."

:'사물의 본질을 꿰뚫은 후에 알게된다. 알게 된 후에 뜻이 성실해진다. 성실해진 후에 마음이 바르게 된다. 마음이 바르게 된 후에 몸이 닦인다. 몸이 닦인 후에 집안이 바르게 된다. 집안이 바르게 된 후에 나라가 다스려진다. 나라가 다스려진 후에 천하가 태평해진다. 그러므로 천자로부터 일개 서민에 이르기까지 모두 몸을 닦는 것을 근본으로 삼는 것이다.

-사서삼경 중 대학


7.큰 재주를 가졌다면 근면은 그재주를 더 낫게 해줄 것이며 보통의 능력밖에 없다면 근면은 부족함을 보충해 줄 것이다.

-J.레이놀즈


8.가장바쁜 사람이 가장 많은 시간을 가진다. 부지런히 노력하는 사람이 결국 많은 대가를 얻는다.

-알렉산드라 피네


9.웃음 한 번으로, 친절한 말 한 마디로, 따뜻한 눈길 한 번으로, 누군가의 마음에 맺힌 원한을 조금이라도 씻어 줄 수 있다면 한 번 해볼 만하지 않아?

-양순자 (인생9단중에서)



10.商卽人 人卽商(상즉인 인즉상)

:장사란 이익을 남기기보다 사람을 남기기 위한 것이다. 사람이야말로 장사로 얻을 수 있는 최대의 이윤이며 신용은 장사로 얻을 수 있는 최대의 자산이다.

-조선 거상 임상옥(최인호.'상도')

+ Recent posts